시리즈 ⁺₊

여고추리반2 6화 후기, 추측 ※스포주의※

by ₊⁺우산이끼⁺₊ 2022. 2. 5.
반응형

여고추리반1을 재밌게 봐서 요즘 여고추리반2도 보고 있다.

개인적으로 여추반의 아쉬운 점 중 하나가 자꾸 유튜브에 짧은 영상을 올려서 스포를 당한다는 점인데 홍보 목적이라 어쩔 수 없으니 내가 최대한 빨리 보는 걸로 스스로 합의를 봤다.

 

우선 5화까지 보면서 느낀 건데, 추리반이 신지우를 너무 의심하는 것 같다. (편집을 그렇게 한 걸 수도 있음)

신지우를 주시하게 된 건 첫만남의 싸늘한 태도와 급식창고에서 적으로 삼고 있는 학교 측 사람일 수도 있다는 추측 때문인데, 이후 자연스럽게 선우경을 신지우라고 확신하는 듯한 태도를 보였다.

이해가 안 갔던 것 중 하나는 아란이가 경찰에게 끌려갈 때 신지우가 하는 행동을 보고 자신의 범행이 들킬까 봐라고 추측하는 부분이다. 같은 동아리에서 아란이와 함께 찍은 사진도 있었고, 둘이 친해서 그랬다는 추측을 할 수도 있는데 아예 연기 혹은 본인 범죄가 밝혀질까 불안해서라고 못 박는 듯이 말해서 조금 당황스러웠다. 너무 신지우=렛미모라고 90% 확신하고 생각하는 느낌이었다.

6화: 채팅방에서 추리반을 저격하는 렛미모

6화에서는 추리반이 PD와 대화하는 장면을 신지우가 탐탁지 않게 쳐다봤던 사실과 더불어, 신지우의 카톡 아이디가 렛미모인 것으로 밝혀져서 아예 신지우=렛미모=선우경이 맞다는 추측을 하는 듯했다.

여기서 이상한 점이 있다면,

  • 추리반이 PD와 대화하는 장면을 본 건 신지우뿐만이 아니다. 쉬는 시간이라 누구나 창문 밖을 볼 수 있었고 매점에 다른 학생들이 많았다.
  • 컴퓨터실 자리는 신지우 혼자 쓸 수 있는 게 아니다. 누구나 카톡 아이디를 저장해놓을 수 있다.
  • 사물함 자물쇠가 열려 있었는데 마치 지우는 너희가 어떻게 열었냐는 듯이 반응했다. 지우는 자신이 자물쇠를 잘 잠가둔 사람처럼 말했다. 뭔가 없어졌다면 내놓으라고 할 텐데 그런 말도 하지 않았다.
  • 마치 가져가라는 듯이 고프로를 너무 대놓고 던져두었다.(들키기 싫다면 안쪽에 잘 숨겨놓기라도 하겠음.)

PD와 만날 때 쉬는 시간이라서 다른 학생들도 충분히 볼 수 있었다.

지우가 렛미모라서 그랬다기보다는 누군가 그렇게 보이게 만든 것만 같다. 특히 카톡 아이디는 렛미모가 일부러 자신을 드러내고 싶었던 게 아닌 이상, 누구나 사용 가능한 컴퓨터에 닉네임을 남길리가 없다. 이게 렛미모의 실수라면 몰카 사건을 조작한 것에 비해 너무나 허술한 행동이다.

다행히 추리반은 지우가 보였던 반응으로 인해 혹시 지우가 렛미모라고 확신하게 하게끔 이간질을 하는 게 아니냐며 원본은 일단 묻어두기로 했다. 근데 나도 시청자 입장이라서 그렇지 저 상황이면 헷갈릴 것 같다.😂

이미지 검색으로 스포될까봐 가린 자막: '지우와 추리반을 이간질하는 경이?'

그래서 선우경은 누구일까?

예나에게 급식창고에 대한 불만을 토로한 구영선이 가장 의심스럽다.

6화 마지막에 일기를 보고 비비가 경이 같은 사람의 특징을 이야기한다.

비비가 말하는 선우경 같은 사람의 특징

이간질, 거짓말, 음해, 외부와의 소통 차단, 오직 자신을 통해 소통하게 함.

6화 내용만으로 이야기해보자면,

렛미모가 추리반을 급식창고에서 쫓아낸 후, 영선이가 급식창고의 상황을 알려주기 시작한다. ->외부와의 소통 차단 후 자신을 통해 소통하게 하게 함.

몰카 사건이 조작인 것 같다는 진실을 흘려서 도움을 주고 자신을 믿게 한다. 그리고 자신에게 영상이 있다며 추리반을 컴퓨터실로 가게 유도한다. 이미 신지우를 의심하고 있던 추리반이 신지우 자리의 카톡 아이디가 렛미모로 저장된 걸 보게 된다. ->신지우가 정말로 렛미모가 아니라는 가정하에 보면, 너무 자연스럽게 신지우와 추리반의 사이를 이간질하고 있다.

 

학교는 학생들의 적일까?

초반에 친일파냐, 신지우가 교장의 딸이냐 등의 추측이 있었는데, 혹시 이건 연막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일기장 내용을 보면 경이는 그냥 재미로 살인을 하는 것 같기 때문이다. 희정이에게 계속 누가 널 싫어해서, 너에게 피해를 끼쳐서라고 하는데 그냥 명분을 만들고 싶었던 것 같다.

학교에 있는 학생들을 다 죽여보고 싶은데 마침 교장이 친일파라서(혹은 그렇게 추측할만해서) 이용하기 딱 좋은 거다. 마침 전학 온 애들이 추리반이라서 여기저기 들쑤시니 마음껏 의심해줄 것이다.(추리반이 올 걸 알고 있었는지도)

 

지금 가장 궁금한 건 오대양 선생님인데 이 사람은 이름만 나오고 제대로 등장한 적이 없다. 여추반 보기 전에 하필 꼬꼬무에서 만든 오대양 집단 변사 사건(링크)을 봐서 좀 찝찝했다. 이건 실제로 있었던 사건인데 오대양이라는 이름이 그렇게 평범한 이름도 아니라서 관련이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했다.

 

8화가 끝이라고 하는 것 같던데 어떻게 마무리될지 궁금하다. 이랬는데 신지우가 렛미모면 기절할 듯.😂

 

(+)7화 후기 올렸습니다.

 

여고추리반2 7화 후기, 추측, '가스라이팅' 단어 남용에 대해 ※스포주의※

여고추리반2 7화를 봤습니다. 아래는 6화 후기글이에요. 여고추리반2 6화 후기, 추측 ※스포주의※ 여고추리반1을 재밌게 봐서 요즘 여고추리반2도 보고 있다. 개인적으로 여추반의 아쉬운 점 중

morris1861.tistory.com

반응형

댓글